정부 소비쿠폰 발행! 종류와 사용법 총정리!

김은영 기자 / 기사승인 : 2021-11-01 21:17:44
  • -
  • +
  • 인쇄

 

코로나19 사태로 피해가 컸던 농·수산, 외식, 공연, 숙박, 영화, 여행, 전시, 실내 체육 시설, 프로 스포츠 9대 대면 업종을 지원하기 위해서라고 하는데요. 
분야별 소비 쿠폰 내용과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농·수산 소비 쿠폰 발급이 중단되지 않아 지금처럼 이용 가능합니다.
농·수산물 구입시 결제액의 20%를 1만원까지 할인됩니다.

사용처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롯데슈퍼, GS 더 프레시, 농협하나로마트, 네이버, 쿠팡, 마켓컬리, 이베이 코리아(G마켓·옥션·G9),11번가, 티몬, 위메프, CJ몰, 인터파크

오프라인 업체는 자동 할인이 되며  온라인 업체: 별도의 쿠폰을 내려받아 결제시 직접 적용됩니다. 

 

외식은 2만원 이상 신용카드·지역 화폐로 결제 시 4회당 1만원을 환급 가능합니다.
​참여하는 신용카드사는 롯데·우리·삼성·신한·하나·현대·BC·KB국민·NH농협카드입니다.

방법은 지난 5~10월 이 카드사를 통해 사업 참여 의사를 밝혔다면 새롭게 응모할 필요 없음습니다.

누적 실적도 이어서 적용됩니다.

단, 지역 화폐 이용자는 신규 응모. 백화점·대형 마트·쇼핑몰에 입점한 외식업소 중 수수료를 받는 매장에서는 2만원 이상 결제해도 이용 실적으로 인정받을 수 없습니다.
실적은 신용카드사·지역 화폐별 1일 2회까지만 인정됩니다.
사업 참여 카드사와 연계돼 있다면 삼성 페이 등 간편 결제 수단을 이용 가능합니다.
 

<배달 음식도 실적 인정>

배달의민족·쿠팡이츠·요기요·카카오톡 주문하기·위메프오·페이코·딜리어스·먹깨비·소문난샵·배달특급·띵동·배달의명수·일단시켜·어디GO·배달올거제·배달모아·불러봄내·배슐랭·대구로·씽싱여수·방구석 미식가 22곳입니다.


공연은 뮤지컬·연극 등 국내 상영 작품을 온라인으로 예매하면 1인당 8000원 할인됩니다.
참여사는 인터파크 티켓, 티켓링크, 예스24 티켓, 네이버 N 예약, 멜론 티켓, 옥션 티켓, 위메프, 티몬 8개사입니다.

방법은 각사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한 뒤 쿠폰 신청 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직접 적용됩니다.
할인 한도는 1인 기준 2주일당 4매 (예매처별 중복 할인은 불가능)입니다.

숙박은 온라인으로 7만원 이상 업소를 예약할 경우 2만~3만원 할인 가능.
참여사는인터파크, 야놀자 등 온라인 여행사 50여곳이 참여합니다.
방법은 각사 홈페이지에서 쿠폰 다운로드 되며 (할인 한도 1인 1회)입니다
 

영화는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등 멀티 플렉스와 독립 영화관에서 구매하는 표 1장당 1인이 6000원 할인됩니다.
방법은으 쿠폰은 각사 홈페이지에서 1주일에 계정당 2매씩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사별로 중복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독립 영화관 할인 적용 방법은 다를 수 있어 별도 확인)
 

여행은 상품 예약 후 선결제 시 40%를 할인 가능합니다.
​단, 할인 대상에는 공모에서 선정되며 국내 여행 상품만 포함됩니다.
​방법은 포털 사이트에서 <국내 여행 할인 상품>을 검색하거나  <투어비스>에 접속하면 할인 상품을 볼 수 있음습니다.(쿠폰은 1인 1매)


전시, 박물관은 온라인 예매 시 관람료의 40%를 3000원까지 할인되며 미술관은 온라인 구매 시
1000~5000원(현장 구매는 1000~3000원) 할인, 박물관은 문화 N 티켓 홈페이지 접속하여 박물관 전시 상품 선택 관람권 결제 시 쿠폰 할인→카카오톡으로 e티켓 수령하면 됩니다.
​미술관은 문화 N 티켓, 인터파크, 티켓링크, 위메프 홈페이지에서 할인권 받아 결제 시 적용됩니다.(현장 할인권은 카카오톡 '미술 전시 관람료 지원' 채널에서 받을 수 있음.)

실내 체육 시설 이용방법은 1타 3만 체육 쿠폰' 홈페이지에 접속 후 11월 19일 오후 6시까지 7개 신용카드(삼성·신한·하나·현대·BC·KB국민·NH농협카드) 중 하나로 신청합니다.

​11월 26일 승인 문자 메시지를 받은 뒤 신청한 신용카드로 8만원 이상의 시설 이용료를 결제할 경우 3만원을 할인됩니다.
단, 이용하려는 시설이 환급 대상인지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해야합니다.
환급은 선착순이므로 문자 메시지를 받은 후 가능한 한 빨리 결제하는 것이 좋음습니다.


프로 스포츠 는 축구·야구·농구·배구 경기 온라인 예매 시 입장료의 50%를 7000원까지 할인됩니다.
방법은 인터파크, 티켓링크, 한국프로농구연맹(KBL), 한국여자농구리그(WKBL)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한 뒤 내려받은 할인권을 적용해 결제합니다.
쿠폰은 각 예매처에서 회차마다 2매씩 받을 수 있음습니다.


 

 

 

[저작권자ⓒ 뉴스퍼블릭.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많이 본 기사